디자인텐

닭백숙 만드는 법 , 하림 황기백숙용으로 한방에 끝내기, 남자요리 본문

남자도 요리할수있다

닭백숙 만드는 법 , 하림 황기백숙용으로 한방에 끝내기, 남자요리

아!침밥먹기 2016. 11. 25. 12:18

요리사가 아닌이상 남자분들이 요리할 일은 잘 없는데요

직장다니고, 일 다니고 하다보면, 시간적으로 요리할 시간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남자가 해야할 상황이 생긴다면

당연히 해야겠지요..


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사람이 한번 

닭백숙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직접 한다기 보다는 

이미 다 만들어진 팩 으로 된 제품으로 만들었지만

그래도 이것도 닭백숙이긴 닭백숙이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하림 황기백숙용 국내산 100%   이라는 식품입니다. 


조리방법을 읽어보면

1. 닭고기는 지방을 제거하고 물에 씻어 둡니다.

2. 생수 3리터에 백숙용 티백 부재료를 뜯지 말고 그대로 넣고 30분간 끓여서 백숙용 국물을 만듭니다.

3. 백숙용 국물에 닭고기를 넣고 40분 이상 끓입니다.

4. 닭고기가 완전히 익은걸 확인 후에 별도의 용기에 담아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닭이랑, 안에 넣는 백숙용 태백이 들어있습니다.

닭 손질할줄 몰라서, 꼬리 똥꼬만 가위로 잘랐습니다. 그외의 부위는 전부 집어넣었네요.ㅎㅎㅎ




씻는것도 잘 몰라서, 냉동 닭을 그냥 물에 담가두네요..

티백을 30분간 끓여서 국물을 내라고 하는데, 그때동안 귀찮아서 그냥 물어 담가 두었습니다. 


이제 여기다가

물을 일단 조금 끓이고, 거기다가

30분간 티백을 끓이면 된다고 하네요. 


30분 티백 끓이고,

닭 넣고 40분간 끓이고..

이게 끝이네요..

무지 간단합니다.ㅎㅎㅎ


그런데 40분이나 끓이니까 물이 다 증발해서 거의 없네요.

바닥이 탈뻔했습니다.

정 없다시피하면 물을 조금 넣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해서, 닭백숙을 완성하였습니다.

닭백숙 만드는 법

엄마표 닭백숙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쉬운 김에, 시장에서 사다가 했는데

나름 먹을 만 했습니다. 

한 2명 정도가 먹기에 적당한 양일듯 싶습니다.

많은 양을 먹는 분이시라면, 혼자라서도 충분할듯 싶네요...

하림이 닭으로 유명하니

하림 황기백숙용 닭..

요새는 이렇게 백숙용 티백까지 나오니 신기할 따름이네요



세상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세상이니 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