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텐

죽만드는법 , 전기밥솥으로 죽만들기 + 가스불로 죽만들기 전격 비교 본문

남자도 요리할수있다

죽만드는법 , 전기밥솥으로 죽만들기 + 가스불로 죽만들기 전격 비교

아!침밥먹기 2016. 8. 11. 00:20

몸이 안 좋을때는 소화가 잘되는 죽이 최고인데요

죽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기밥솥으로 쉽게 죽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직접 해보았습니다.

며칠 후 가스불로 죽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직접 해보았습니다.

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 저 같은 평범한 남자가 해보았으니

처음해보시거나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실것이라 생각으로 

기록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죽 만드는 방법

전기밥솥 vs 가스불


일단 제일 쉬운 방법.

전기 밥솥으로 죽 만들기 입니다.

만드는 방법 진짜 쉽습니다.

전기밥솥 설명서를 보니, 전기밥솥에 죽만들기 기능이 있더라고요.

눈금도 있습니다. 시키는 대로 가운데 부분 영양죽에 1까지 물을 붓고

죽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꾸욱~~

참고로, 테스트한 제품은 "cuckoo" 쿠쿠입니다. 

해보면서 느낀점..

와~ 편하다

해보면서 또 하나 느낀점.. 언제될까 였습니다.

무려 조리시간이 80분... 후덜덜..

1시간 20분 동안 합니다.ㅋㅋㅋ

전기요금만 해도 엄청나게 나왔을듯..

80분 장시간 인고의 세월을 기다린 결과.. 흰죽을 먹어보니

나름 먹을만은 합니다. 

근데 생각외로, 쌀이 적다가 생각했는데,, 양이 모자르진 않을까 약간 걱정

막상 완성되어서 보니, 엄청나게 불어났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양의 쌀을 넣으셔도 , 될듯합니다.




다음 방법의 죽 만들기 방법.

가스불로 죽 만들기 입니다.

요렇게, 살을 씻은 후에 담습니다.

쌀은 30분 정도 불리라고 하더라고요.

참기름을 약간 붓습니다. 고소함을 위해서 인듯합니다. 

그 다음은?

주구장창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가끔 저어주고요~~

간단하죠?^^

그러면 이렇게

생쌀에서, 보글보글 되가면서

쌀에서 밥느낌이 조금 나면서 엉겨붙기 시작합니다.

딱딱한 느낌이 사라진다는 표현이 더 정확하겠네요

그러면서 물이 점점 증발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물을 계속 부우면서 계속 끓이면서

가끔 저어주면 됩니다. 

이거 막상 해보니, 은근히 많은 물이 들어가네요

이 컵으로 거의 가득 3컵이나 들어갔네요

생각보다 엄청난 양의 물이 들어가네요

다 이 물은 어디로 갔는지.

쌀에 흡수되었겠죠.ㅋㅋㅋ

계속 끓이고, 끓이고

젓고 젓고

물 붓고 붓고


드디어 죽이 되어 갑니다.

이것도 막상해보니, 시간이 꽤 걸리네요

정확히 시간은 안재서 모르겠지만.

한 30분은 소요된듯합니다.

죽 만들기가 막상해보니, 조금 시간이 걸리는 작업인듯 합니다. 


완성해서, 맛을 보았는데, 뭐 먹을만은 합니다만. 그렇게 맛있진 않네요

간을 못 맞춰서 그런지, 많이 싱겁습니다. 뭔가 더 해야할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요.ㅋㅋㅋ


전기밥솥과 가스불로 각각 죽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시간이 많고 돈이 많으시다면 전기밥솥으로

빠르게?ㅋㅋㅋ 조리하고 싶으시다면, 가스불로 하셔야~~ 할듯합니다.


맛이 없는게 문제인데,

편의점 죽이 더 맛있긴 하네요.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