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텐

2탄 반응형스킨 도전은 계속된다. 마크쿼리 스킨 , 오른쪽 카테고리 사이즈 조절하자 본문

막이야기

2탄 반응형스킨 도전은 계속된다. 마크쿼리 스킨 , 오른쪽 카테고리 사이즈 조절하자

아!침밥먹기 2014. 10. 31. 07:15



저번시간에는 반응형 스킨 설치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어쨌든 설치까지는 겨우 해결했는데요. 


그 다음 문제는 무엇일까요?


이제 오른쪽 카테고리를 보니까 너무나 글씨가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읽는사람 입장이라면 읽기가 싫어지는 사이즈입니다. 


흥5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적절한 사이즈가 아닌거 같습니다. 

보십쇼^^ 너무 작아서 특히 안에 카테고리는 영~ 이거 ...

수정을 해야 할것 같아요.^^




여기저기 눌러보고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알아낸 방식 오른쪽 버튼을 누르니까 (요소검사) 라는게 있습니다.

요소검사를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그림처럼 소스코드가 보입니다. 

저는 크롬을 쓰고 있기 때문에, 요소검사는 크롬에서 제공해주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눌러보았습니다. 



아주 조심히^^

일단 글자 크기와 관련된거니까 size어쩌구 하겠지요. 

아래있는 것(요소검사)을 수정할 때마다 위에 원래 창이 

어떻게 변하는지 예의주시하면서 콕콕 눌러보면서 

size의 숫자를 높여보았습니다.





드디어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그것은

widget-inner ul로 시작하는 소스안에 

size를 바꾸니까 바로 제가 원하는

오른쪽 길에 늘어선 categories가 크게 변하더군요.. 당첨!!

그래서 저는 아래의 요소검사 부분을 고치면 끝나는줄 알았는데...........




이런.....안 바뀌는 겁니다.

알아보니까. 

요소검사는 말 그대로 검사체크만 하는 것이지 변경할 수 없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다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소스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다 찾아봤네요. 휴~ ㅠ.ㅠ

컴맹이라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어요^^





skin.html 부분에는 없고

style.css 부분 안에 있더라고요

거기 보시면 


.widget-inner ul li a{


의 안에 보면

4줄 더 내려가면 font-size 가 있습니다.


저는 19px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 저장버튼을 클릭하였겠지요^^








드디어 제가 원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야호^^ 이 성취감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