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텐

스위스 기차, 스위스 열차 시간표 이용하는 방법 완전정리 SBB어플 본문

여행이야기

스위스 기차, 스위스 열차 시간표 이용하는 방법 완전정리 SBB어플

아!침밥먹기 2016. 5. 18. 02:13

스위스여행하시려는 분, 스위스 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가기전에 대단히 걱정 많이 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엄청난 고민과 검색질을 했는데요


인터넷에 정보들이 있긴 엄청 많은데요~~

내가 필요한 정보들은 여기 찔끔, 저기 찔끔,,, 사막에서 바늘찾기

문제는 시간.. 정말 이런 저런 정보들을 찾는데만도 엄청난 시간들이 걸리더라고요




예를들어서, 어떤 어플이 좋다라.. 그리고 끝.ㅋㅋㅋ

더이상의 설명은 없음ㅋㅋㅋ


그러면 그 어플 사용하는 방법을 또 찾음.ㅋㅋㅋ

그러면 대충 설명 나와있음,ㅋㅋㅋ

그러면 그 어플 어떻게 적용하는지 안나와있음

또 찾음.ㅋㅋㅋ


그래서 시행착오를 겪다보니, 그리고 가서 직접 체험해보니,,

이 모든 것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제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스위스 기차, 열차 이용하는 방법은 얼추 터득하시리라 굳게 믿습니다.ㅋㅋㅋ



자 일단 스위스 기차, 스위스 열차.

우리나라는 지하철이 대단히 잘 되어있는데요. 

스위스는 이 기차,열차가 대단히 잘 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은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같습니다.

1. 스위스 기차는 좌석이 정해져있지 않고, 표사고 타면 끝.

2. 시간은 자주자주 있는 편이다.

3.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쉽게 모든 것을 조회가 가능하다.  



먼저 어플(안드로이드 기준) SBB mobile 을 다운 받습니다.

빨간색에 하얀색으로 화살표 같은 것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출발역, 도착역을 조회하시면

열차 도착 시간과 환승역이 정말 자세히 나온다는 것과

또 하나의 놀라운 장점은, 열차의 이동경로가 표시된다는 것입니다.(이게 정말 좋음)



저도 한국사람이라 한국의 지하철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한국의 지하철 어플 같은 경우는 일단 한글버전이라 외국인이 보기에는 힘들지만

이 SBB mobile 어플은 자질구레한것없고, 딱 출발, 도착 검색만 있어서

외국인도 아주 쉽게 이용가능합니다.(즉 스위스언어를 몰라도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말)

정말 대단히 잘 만든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도 이런 외국인들을 위한 어플이 있으면 좋으련만... 말이지요.ㅎㅎ)

참 이런것들은 배워야 할 점들입니다.


From : 출발역 

To : 도착역

Via : 경유가 있다면 적으셔도 됩니다. (저는 안 적습니다만.ㅋㅋㅋ)

그리고 제일 밑에 있는 Search Connection 클릭하면 끝.

무지 쉽죠.ㅋㅋㅋ


저는 Zurich Flughafen (공항역)-> Luzern (루체른) 으로하였는데요~


<검색결과> 바로 나옵니다.

2016년4월24일 09시47분 Flughafen(공항역) 출발

10:49분 Luzern(루체른역) 나오지요~~


이때 아셔야 할 것이 Flughfen Pl.3 이건데요. 플랫폼이 3번이란 뜻입니다.

09시47분에 출발하니, 플랫폼3에 가서 기둘리면 바로 열차가 옵니다.

타면 끝입니다.ㅋㅋㅋ 무지쉽죠




저는 처음에 이 어플사용할때 걱정되는게 있었거든요

우리나라의 지하철 같은 경우는 명동역이라고 해도, 아무리 명동역에서 탔어도, 내가 원하는 반대방향의 지하철을 탈수도 있는거잖아요.ㅋㅋ 그래서 어찌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ㅋㅋㅋ 그럴걱정이 없습니다. 그냥 저기 시키는 플랫폼 가서 기다리면 끝.. 방향 고민이 필요 없더라고요.ㅋㅋㅋ진짜 칼 같이 열차가 오고 타면 됩니다. 


--------------------------다시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만약 환승할 것이 보인다면 이렇게 알아서 자동으로 환승까지 보여줍니다.

10:18분 Flughagen 역 플랫폼4에서 타서

10:27분 HB역 하차 

10:38분 HB역 플랫폼7에서 환승후 타면 됩니다.

11:25분 Luzern역 도착






^^ 막상 사용해보시면 정말 편합니다.


스위스 기차, 열차 SBB어플 이용하신다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역시 보는건 쉬워도 정리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네요

혹여나 제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실례가 아니라면

저기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Comments